ㅈ께서 약속하신 그 땅이, ㅈ께서 백성 삼으실 백성들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…… 이 꿈을 실은 배가 갑자기 동력을 잃은 것 같아….그렇게 약속의 땅에서 멀어지며 떠 내려가는 것 같아 너무 가슴 아팠다. “ㅈ님 저들은 저희가 이 땅에 들어 올 수 없다고 말합니다. 저들이 허락 없이는 아무라도 들어올 수 없을 듯이 으름장을 놓습니다. 저들이 이 땅의 주인이나 되듯이 교만을 떨고 있습니다. 하지만 오래 전부터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시며 또 허락하셨던 주님, 당신이 바로 이 땅의 진짜 주인이십니다. 저들의 교만과 패역을 굽어보시고 당신의 ㅎㄴ님 되심을 나타내주십시오. 당신만이 홀로 주관자 되심을 보여주십시오”

악화된 NGO등록 상황에 대한 소식을 안고 지난 부활주간에 약속의 땅으로 팀원 모두가 정탐여행을 다녀왔습니다. 가슴에서 뛰노는 두 가지 마음을 안고 그 땅을 둘러 보았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상황보다 더 실재하는 ㅈ님 약속을 붙잡고 나아가고자 합니다. 눈에 보이는 세상의 그 어떤 권력보다 강력한 ㅎㄴ님의 능력을 의지하고자 합니다. 그렇게 이 믿음의 여행을 위한 허리끈을 질끈 동여 매 봅니다.

2019년 사월 아름다운하늘나라보리 드림

<손모음 제목>

0. (나라) 이 땅이 ㅎㄴ님 나라 임하시며 이 땅에 ㅈ님 뜻이 이루어져 죽은 자들이 깨어나 참 ㅎㄴ님을 깨달아 아는 있는 그날이 속히 오도록.

1. (팀) 1년 6개월째 접어든 NGO등록이 좌초를 만났습니다. 일을 담당했던 정부관계자중 한 사람이 그 동안 거짓말로 일을 했던 것이 밝혀졌고 다른 부서의 정부관계자들은 부정적인 보고서를 작성하며 위협하고 있습니다. 계속되는 압력에 굴하지 않고 ㅈ님의 방법대로 이 시간들을 잘 인내하며 그렇게 ㅈ님이 드러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.

2. (사역) 큐티책자 발간에 번역자가 그만두게 되어 중단되고 있는데 임시지만 조금씩 다시 재개 하기 시작해서 감사합니다. 이 일이 지속적으로 되어질 수 있도록. 바’ㄱㅎ의 5명의 리더(께,프,삐,쿠,로)가 오직 ㅅ령의 인도함만 받는 진짜 신앙인으로 자라나도록. ‘께’가 바쁜 일 가운데서도 지속적으로 영적으로 성장하도록. ‘프’가 직장을 가진 이후 ㅎㄴ님으로부터 멀어졌는데 다시 ㅎㄴ님과 말씀을 사모하는 새 마음을 주시도록. ‘쿠’가 개인적으로 ㅎㄴ님을 만나고 삶 속에서 체험하도록.

3. (사역) ‘선천성 심장수술을 통하여 인연을 맺게 된 가족들과 지속적으로 길이 열리도록.  무슬림 ‘슈’네 가족과 또 이웃들 가운데 ㅅㄹ께서 적극 개입하시기를. 주위 사람들과 ㅂ음을 나눌 때 그들의 마음을 여시고 그들의 마음이 조금씩 ㅎㄴ님 나라에 가까이 가도록.

4. (사역) 3월 28일부터 4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동원여행가운데 큰 은혜가 있었습니다. 기대했던 것 보다 많은 사람들이 헌신했고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. 이 시간에 반응했던 사람들을 ㅈ님께서 지속적으로 다루시고 그들의 인생을 인도하시기를 ㄱㄷ합니다.

5. (가족) 양가 부모님의 육체적 정서적 영적 건강을 지켜주시고(아름아버님: 중풍, 아름 어머님 척추디스크 및 협착, 다운 양가부모님 심장혈관 질환) 특히 다운이의 아버님이 하나님을 만나는 기적이 일어나기를. 양가 부모님을 지켜주시며 노년에 ㅎㄴ님을 새롭게 만나는 일이 일어나도록.

6. (가족) 하늘이를 향한 ㅎㄴ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발견하도록. 나라가 이번에 고 3 졸업을하게 되었는데 그 동안 지켜주시고 키워주심에 감사. 대학도 결정하게 해 주심을 감사. 보리가 언니 없는 세상에 살 준비를 잘 해가도록. 하늘, 나라 보리 세 아이들이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평생 동행하는 복을 누리도록.